성남 정자청소년수련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0’s Market 개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기부하고 나누는 실천의 장 열어

권영헌 | 기사입력 2013/04/16 [14:18]

성남 정자청소년수련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0’s Market 개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기부하고 나누는 실천의 장 열어

권영헌 | 입력 : 2013/04/16 [14:18]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관장 장미)은 오는 5월11일 수련관 2층에서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기부·나눔의 장 영스마켓(0’s Market)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관장 장미)은 오는 5월11일 수련관 2층에서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기부·나눔의 장 영스마켓(0’s Market)을 연다.     © 성남투데이

재단과 수련관에 따르면 영스마켓(0’s Market)은 청소년들이 기부와 나눔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의식 함양은 물론 소장물품 판매를 통해 경제관념을 키워가는 프로그램이다.

마켓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사전에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이수하고, 마켓운영에 대한 안내를 받고 창작물품, 재사용 가능 물품 판매활동에 대한 운영방법 등에 대해 배우게 되며, 행사 당일 준비한 물품을 마켓을 통해 판매하게 된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를 원칙으로 진행되며, 기부금은 지역 사회를 위해 사용되어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청소년자원봉사센터(http://www.dovol.net)에서 영스마켓을 찾아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70-7496-2013으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