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재명 성남시장 ˝보호관찰소 문제 근본 대책 책임지겠다 ˝:
로고

이재명 성남시장 "보호관찰소 문제 근본 대책 책임지겠다 "

최진아 | 기사입력 2013/09/12 [15:35]

이재명 성남시장 "보호관찰소 문제 근본 대책 책임지겠다 "

최진아 | 입력 : 2013/09/12 [15:35]

 

▲ 이재명 시장이 보호관찰소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성남투데이

 

 

이재명 성남시장은 이번 서현동 성남보호관찰소 기습이전 사태와 관련해 "보호관찰소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민관 대책기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성남시청 한누리관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시민의 행복추구권과 행정참여의 권리는 보장되어야” 한다면서 “이와 동시에 이제 정부의 시민무시행정을 무산시킨 성남시민의 저력을 보호관찰소 문제에 대한 근본적이고 합리적인 해결에 모아야할 때" 라며 이같이 말했다.

"성남시와 법무부, 무엇보다 지역시민들을 대표할 수 있는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민관 대책기구를 추진하겠다"며 "이 기구를 통해 입지 선정을 위한 주민공청회 등 보호관찰소 문제의 근본적이고 합리적 해결을 위한 모든 논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통의 핵심은 투명성"이라며 "대책기구의 논의 의제와 과정은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며 주민들의 의견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광범위하게 반영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 시장은 또한 "주민들의 불안 해소를 위해 법무부에 제3의 대안 확보 때까지 보호관찰소 업무 중단을 공식적으로 요청하겠다"며 "제3의 대안 확보 과정에서 주민동의절차를 필수로 하고 성남시와 사전 협의할 것을 약속 받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시장은 “소통과 합의를 통해 보호관찰소 문제를 반드시 해결” 해 “민 관 정이 합의하여 사회적 갈등을 해결하는 모범 선례를 만들겠” 다며 이번 사태 해결에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앞서 지난 4일 새벽 성남보호관찰소는 수진2동에 서현동으로 기습적으로 이전을 했고, 인근 학부모를 중심으로 한 주민들은 5일부터 밤샘농성과 등교거부 등을 하며 강하게 반발했다. 이에 법무부는 이전 5일 만인 9일 이전을 철회했다.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