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일화가 마침내 성남시민구단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로고

성남일화가 마침내 성남시민구단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이재명 성남시장, 기자회견에서 밝힐 예정

최진아 | 기사입력 2013/10/02 [03:05]

성남일화가 마침내 성남시민구단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이재명 성남시장, 기자회견에서 밝힐 예정

최진아 | 입력 : 2013/10/02 [03:05]

이재명 성남시장은 2일 오후 1시 30분 성남시청 3층 한누리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시민들에게 "성남일화구단을 인수해 시민구단으로 재창단하겠다"다는 뜻을 밝힐 예정이다.

이재명 시장은 “광범위하게 확산된 시민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여 신중하되 신속한 결정을 내렸다"면서 "조속히 인수에 나서 특정 종교구단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진정한 시민구단으로 전면 재창단하는 혁신적 변화” 를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시민구단 재정 운영과 관련해서는 “성남일화를 인수하는데 당장의 인수비용은 들지 않는다“면서 성남시 투자, 기업 후원, 시민주 공모 방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성남일화축구단은 통일그룹의 재정지원이 끊기면서 창단이후 최대 위기를 맞았으며 안산시에 매각, 연고이전을 타진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그동안 성남지역 축구동호회 및 서포터즈연합, 스포츠 단체들을 중심으로 성남일화의 매각 및 연고이전은 절대 않된다면서 성남일화를 인수해 성남시민구단으로 재창단해줄 것을 성남시에 강력히요구하며 궐기대회를 여는 등 성남시민구단을 요구하는 여론이 각계 각층으로 급속히 확산됐다.

특히 민주당 김태년 의원, 새누리당 신영수 전 의원, 최윤길 시의회 의장, 시의회 민주당협의회 등 지역 정계에서도 시민구단를 요구하는 시민의 의견을 받아들여 성남시의 과감한 결단을 촉구하기도 했다.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