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윤기천 분당구청장, 취임과 동시에 구민들 속으로:
로고

윤기천 분당구청장, 취임과 동시에 구민들 속으로

분당~수서 간 고속화도로 소음저감시설 설치 등 주요 현안 직접 설명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4/11/19 [00:02]

윤기천 분당구청장, 취임과 동시에 구민들 속으로

분당~수서 간 고속화도로 소음저감시설 설치 등 주요 현안 직접 설명

성남투데이 | 입력 : 2014/11/19 [00:02]
▲  지난 3일 성남시 분당구청장으로 취임한 윤기천 구청장은 구민들의 더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1개동 주민센터를 방문, ‘주민들과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건의사항을 들었다.   ©
 
지난 3일 성남시 분당구청장으로 취임한 윤기천 구청장은 구민들의 더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1개동 주민센터를 방문, ‘주민들과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건의사항을 들었다.

 

윤기천 분당구청장은 지난 11월 10일부터 17일까지 각 동 주민에게 ▲낡은 동 주민센터 청사 신축 ▲분당~수서 간 고속화도로 소음저감시설 설치 사업 ▲정자1동 분동 등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주요 현안에 대해 직접 설명했다.

 

주민 건의 사항은 모두 156건을 들었다. 방음시설 설치, 낡은 동 주민센터 신축, 도로 시설물 설치와 유지보수, 불법 주·정차와 노점상 단속, 가을철 낙엽 수거와 가로수 전정, 교통신호 체계 개선 등 다양하다.

 

이 가운데 불법 주·정차와 노점상 단속, 낙엽 수거와 가로수 전정,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등 생활불편 건의사항 59건은 관련 부서에 즉시 처리토록 지시해 현장에서 해결했다.

 

방음시설 설치, 노후 주민센터 신축, 노인·청소년을 위한 복지시설 건립 등 예산이 수반되거나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시 관련부서에 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해 해결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또, 치안, 차량 흐름 개선, 학군 조정 등 교통·교육에 관한 건의사항은 관할 기관인 분당경찰서, 분당소방서, 성남교육지원청에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윤 구청장은 “구민 여러분과 현장에서 소통하고 실천해나가는 현장행정과 책임행정으로 구민들께 희망을 주는 따뜻한 구정을 펼쳐나가겠다”면서 “구민에 의한 시민 주권시대가 실천될 수 있도록 요구할 것은 당당히 요구하시고 구정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해 주민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