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생활체육 축제 한마당‘2019 서울시민체육대축전’개막

11(토)~12(일), 잠실실내체육관 일대에 서울시민 8천명 모여 생활체육 대축제

지프레스 | 기사입력 2019/05/03 [01:04]

생활체육 축제 한마당‘2019 서울시민체육대축전’개막

11(토)~12(일), 잠실실내체육관 일대에 서울시민 8천명 모여 생활체육 대축제

지프레스 | 입력 : 2019/05/03 [01:04]

 



유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서울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생활 체육을 즐기는 축제 한마당인 「2019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이 5월11일(토)부터 12일(일)까지 이틀에 걸쳐, 잠실실내체육관 일대에서개최된다.

 

생활체육 분야의 가장 큰 축제인 이번 대축전은 총 23개 종목에 8,000명의 시민이 참가한다. 일정 수준의 경기력을 요구하는 동호인종목 이외에도 레크레이션 위주의 시민참여 종목을 함께 준비해, 어르신․성인․청소년․가족 등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행사에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동호인 종목은 생활체조, 탁구, 배드민턴, 파크골프 등 9개 종목으로 구성하였으며, 시민참여 종목은 볼풀농구,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릴레이게임 등 14개 종목이다.

 

25개 자치구 시민들이 참가하는 종목 경기 및 시민참여 종목은 참가구 종합 점수를 합산하여 5월 12일(일) 15시에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종합우승, 종합준우승, 종합3위 자치구에 상배를 수여할 계획이다.

 

11일(토)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시민들이 직접 스포츠를 즐길 수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먼저, 개회식에서「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 하는 내용의 역동적인 대북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뉴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찾아가는 체육관’, 가상현실(VR)을 통한 스포츠 체험존인 ‘스포츠버스’, 개인별 체력측정 및 운동상담을 지원할 ‘국민체력 100’,「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홍보부스’ 등 일반 시민들도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들이 함께 운영된다.

 

서울시체육회가 연중 운영하는 생활체육 참여 프로그램 및 동호인활동 가입절차 안내 등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체육활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할 예정이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을 통해모든 세대가 함께 생활체육을 즐기고, 서로 친목과 우정을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면서, “서울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체육회 홈페이지(www.seoulsports.or.kr) 및 거주 지역 자치구 체육회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많이 본 기사
문화ㆍ생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