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2동, 새빛 공부방 개설 운영

초등학생 대상, 영어, 과제물지도, 어린이 요가 등 상설운영

조덕원 | 기사입력 2006/06/13 [00:26]

태평2동, 새빛 공부방 개설 운영

초등학생 대상, 영어, 과제물지도, 어린이 요가 등 상설운영

조덕원 | 입력 : 2006/06/13 [00:26]
성남시 수정구 태평2동(동장 이상만)은 상대적으로 부모의 손길이 모자라기 쉬운 관내 모·부자가정 아동을 방과 후에 보살펴주는 "새빛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달 12일부터 운영에 들어간  주민자치센터 내의 새빛 공부방은 현재 12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과제물지도, 어린이 요가 등 주5일 프로그램을 상설운영하고 있다.
 
새빛 공부방 운영에 따라 참여하는 학생들의 학습력 향상은 물론 사교육비 부담이 어려웠던 저소득 가정은 학원 사교육비 절감과 함께 교육의 사회양극화 해소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새빛 공부방 운영은 지역사회봉사자와 연계돼 교육분야는 물론 건강, 보건, 심리상담 등 통합적인 저소득아동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어서 아동들의 올바른 인격성장을 도모, 모·부자 가정의 자립과 가난의 대물림을 차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태평2동 이상만 동장은 " 모.부자가정의 경우 의식주 해결을 위한 사회생활로 자녀 돌보기가 힘들다는 점을 착안, 관 주도의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최초로 방과 후 초등학생을 보살펴주는 새빛 공부방을 개설했다"며 "이를 위해 초등학생을 양육하고 있는 기초수급자 가정 90여 세대를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실시해 이같이 아동을 위한 최고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