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너, 우리 하나되는 ‘아동문화제’

성남지역아동센터공부방연합회‘자연아 놀~자’프로그램 발표회 및 제5회 아동문화제 개최

김락중 | 기사입력 2006/12/08 [04:49]

나, 너, 우리 하나되는 ‘아동문화제’

성남지역아동센터공부방연합회‘자연아 놀~자’프로그램 발표회 및 제5회 아동문화제 개최

김락중 | 입력 : 2006/12/08 [04:49]
성남지역아동센터공부방연합회(회장 곽삼화)는 2006년 성남시 지원사업으로 이루어진 ‘자연아 놀~자’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평가하는 자리를 위한 제5회 아동문화제를 개최한다.

성남시와 (사)푸드뱅크의 후원으로 오는 15일 오후 5시 성남시민회관 소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아동문화제는  구세군새성남, 두란노공부방, 디딤돌학교, 민들레교실, 새롬, 새소망, 성남, 성남꿈나무학교, 성남우리공부방, 신나는집, 아이들천국, 은혜, 즐거운학교, 하은공부방 등 성남시에 소재한 지역아동센터들이 참가한다.

이번 아동문화제는 아이들과 함께한 ‘자연아 놀자~’프로그램 내용에 대하여 공유하며 이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놀토 프로그램(매월2,4주 노는 토요일)에 대한 의미와 프로그램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지역의 아동들이 평소 예능활동을 통해 익힌 악기연주, 합창, 수화, 연극 등의 활동들을 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발표하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자신감을 고취하고, 다양한 장르의 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갖을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날 개회식에 이은 1부행사에서는 그동안 진행된 ‘자연아 놀~자’ 프로그램에 대한 동영상 및 사진 슬라이드 영상이 발표되고 활동사진과 활동자료가 전시된다.

특히 2부행사에서는 이날 행사에 참가한 지역아동센터 각 기관들이 참여하는 아동문화제 공연이 펼쳐지며 톤차임, 악기연주, 영어노래, 사물놀이, 훌라우프 체조, 전통놀이, 수화, 노래와 율동, 스포츠댄스, 악기연주, 영어연극, B-Boys협주, 술래잡기 고무줄놀이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성남지역아동센터공부방연합회 곽삼화 회장은 “이번 아동문화제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작품을 준비하는 과정속에서 사회성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자아 존중감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연합회 소속 기관의 네트워크를 공공히하고, 지역사회에서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이해와 성남지역아동센터공부방연합회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성남지역아동센터공부방연합회 (☎031-736-1448)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