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만드는 우리들 세상

성남지역아동센터공부방연합회, 제6회 아동문화제 개최

조덕원 | 기사입력 2008/01/16 [12:13]

아이들이 만드는 우리들 세상

성남지역아동센터공부방연합회, 제6회 아동문화제 개최

조덕원 | 입력 : 2008/01/16 [12:13]
성남지역아동센터공부방연합회(회장 정경미)가  15일 오후 성남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제6회 아동문화제를 개최했다.
 
▲   정경미 회장이 유공자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 조덕원

▲   성남시의회 최윤길 사회복지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조덕원

 

 
 
 
 
 
 
 
 
 
 
 
 
 
 
 
 
 
 
 
 
성남지역아동센터공부방연합회 주최하고 성남시와 (사)성남푸드뱅크의 후원으로 진행된 "제6회아동문화제"는 "아이들이 만드는 우리들 세상" 의 주제로 열린 문화제는 놀이세상, 새성남지역아동센터, 두란노지역아동센터, 디딤돌학교, 모람아지트 등 성남시 소재 연합회 소속 21개 지역아동센터가 참가했다.  

▲   새소망지역아동센터 어린들의 워십     © 조덕원

▲   민들레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오카리나 연주     © 조덕원

아동문화제는 성남지역의 아동들이 평소 예능활동을 통해 익힌 악기연주, 합창, 수화, 사물놀이,밸리댄스, 연극 등의 활동들을 가족들과 친구 등 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발표하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자신감을 고취하고, 다양한 장르의 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아이들의 축제다.
 
▲   아동문화제에 참석한 학부형들이 어린이들의 공연에 박수를 치고 있다.     © 조덕원

▲   놀이세상 지역아동센터의 영어연극     © 조덕원

이날 행사에서는 영어연극, 악기연주, 사물놀이, 밸리댄스, 수화, B-Boys댄스, 노래와율동, 피아노독주, 연극, UCC제작발표, 마술, 각나라전통의상쇼, 난타, 합창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 로비에 전시된 아이들의 작품     © 조덕원

한편 정경미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작품을 준비하는 과정속에서 사회성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자아 존중감을 증진시킴은 물론, 연합회 소속 기관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지역사회에서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이해와 성남지역아동센터공부방연합회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