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소방서, 친절 공무원 교육실시

Mind change, Ice breaking, 전문적인 교육받아

조덕원 | 기사입력 2009/09/01 [11:06]

분당소방서, 친절 공무원 교육실시

Mind change, Ice breaking, 전문적인 교육받아

조덕원 | 입력 : 2009/09/01 [11:06]
성남 분당소방서(서장 안선욱)는 1일 직원의 친절마인드 함양을 통해 대고객 친절도 수준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서비스 교육을 본서 2층 대회의실에서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민원 등 대고객 서비스의 질과 수준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하여 외부 전문 강사(AK플라자 분당점 장윤희 고객 서비스팀장)를 초빙하여 “Mind change, Ice breaking” 주제로 친절 기본자세, 바른 인사예절, 이미지 메이킹 방법 등에 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는 시간이 되었다.
\
▲ 친절 공무원 되기 위한 교육실시     © 성남투데이

기존의 딱딱한 강의방식에서 탈피하여 친절 기본자세를 체험하고 직원 상호간 직접 인사와 대화를 나누는 방식의 교육을 통해 직원들 스스로 친절 기본자세를 익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30여 분간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교육을 진행한 장 강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이 시민들에게 보다 더 부드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시민들의 친철 욕구를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는 바람직한 공직자 상의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안 서장은 친절서비스 교육에 앞서 실시한 청렴 교육에서 공직기강 확립,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철저 등 직원 개개인들의 각별한 노력을 당부하면서, 항상 친절하고 청렴한 자세로 대국민 서비스 수준 및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켜 투명하고 신뢰받는 소방행정이 될 것을 전 직원에게 당부하였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